대구시설공단

맑음 이미지

  • 26.0℃ 맑음
  • 미세먼지 42.0㎍/㎥
  • 대기환경지수 보통

공단 보도자료

HOME공단소개보도자료공단 보도자료

대구시설공단에서 제공하는 보도자료입니다.

이곳은 대구시설공단에서 제공하는 보도자료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목
대구역지하상가,“문화가 있는 날”문화체험 행사 실시
작성일
2019.07.30 10:47
조회수
68
첨부파일

대구역지하상가,“문화가 있는 날문화체험 행사 실시

대구역지하공간을 시민 문화휴식공간으로 재구성

업사이클링 전시·체험 행사로 볼거리 제공

상가 활성화 및 시민이용을 위한 다양한 월간행사 지속 개최

 


대구시설공단 대구역지하상가는 731(), 사회적기업 지역문화공동체 반반협동조합과 이룸교육문화협동조합, 한국재생아트 대구·경북지역 작가들과 손을 잡고 다양한​ 업사이클링 전시회와 체험행사를 실시한다.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은 문화가 있는 날로, 다양한 문화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가족 친화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하였다.

 


이번 행사는 3월에 처음 진행한 전통보자기 밝히다에 이은 다섯 번째 문화체험행사로 대구역지하상가 공간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업사이클링 작가들의 전시회와 시민 체험행사를 함께 기획했다.


업사이클링은 버려지는 물건을 재활용해 새로운 가치를 가진 제품으로 만드는 것이다. 이를 주제로 하여 환경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재활용 실천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가치를 더:하다, 자연과 숨:쉬다 upcycling” 행사를 준비하였다.


특히, 공단은 캘리그라피, 전통인형, 플리마켓, 코스프레 등 다양한 테마를 적용한 월간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처럼 공단은 시민들에게 지속적으로 문화공연과 체험행사 등을 제공하여 문화예술의 문턱을 낮추고 생활 속 문화향유 기회를 확산하기 위한 노력을 전개하고 있다.


대구시설공단 김호경 이사장은 다양한 월간행사 개최를 통해 지하도상가를 찾는 시민들이 행사를 즐김과 동시에 상가를 많이 이용하여 상권이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리부서 담당자 연락처
고객홍보팀 이은정 053-603-1073
맨처음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