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기자단 안내

시민기자단이란?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에서는 공단 이미지 제고와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시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공단 고객서비스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시민 기자단으로 새롭게 시작합니다.
제1기 시민 기자단
- 활동인원 : 30명
- 위촉기간 : 2024년 4월 ~ 11월(8개월)
- 명칭변경 : 시민 서포터즈 → 시민 기자단(24년부터 적용)
활동내용
- (디지털기반 홍보) 공단 홍보콘텐츠 제작 및 SNS를 통한 홍보 활동 실시
- (서비스품질 향상) 시설 및 서비스 모니터링 후 개선 아이디어 제안, 설문조사
- (사회적가치 확산) 공단 사회공헌 참여, 소비자 인권보호 등 인권경영 활동
그동안의 서포터즈
구분 | 활동인원 | 활동기간 | 비고 |
---|---|---|---|
제1기 대학생서포터즈 | 10명 | 2013. 1∼6월(6개월) | |
제2기 고객모니터단 | 10명 | 2014. 3∼10월(8개월) | 대학생서포터즈에서 고객모니터단으로 명칭 변경 |
제3기 고객모니터단 | 25명 | 2015. 3~12월(10개월) | 대학생에서 일반인(대구시민 누구나)으로 자격요건 확대 |
제4기 대학생서포터즈 | 22명 | 2016. 3∼10월(8개월) | 대학생서포터즈로 명칭변경하여 공단서비스에 대한 홍보효과 극대화 |
제5기 대학생서포터즈 | 30명 | 2017. 3∼10월(8개월) | 활동인원 확대 및 다양한 조별과제를 부여하여 홍보활동 강화 |
제6기 대학생서포터즈 | 40명 | 2018. 4∼11월(8개월) | 활동인원을 30명에서 40명으로 확대 |
제7기 대학생서포터즈 | 40명 | 2019. 3∼11월(8개월) | 공단 행사 참여를 통한 참여형 서포터즈 활동 |
제8기 대학생서포터즈 | 25명 | 2020.7~12월(6개월) | 모집인원 및 사업장 방문 횟수 조정을 통한 질적 개선 |
제9기 대학생서포터즈 | 20명 | 2021.6 ~ 12월(7개월) | 공단 사업장 체험 및 비대면 홍보활동 강화 |
제10기 시민서포터즈 | 20명 | 2022. 6~12월(7개월) | 모집대상 범위 확대(대학생에서 시민 누구나) |
제1기 통합 시민서포터즈 | 20명 | 2023. 5~12월(8개월) | 공단 통합 이후 첫 통합 서포터즈 활동 |